▷ 무급유체인 (자기윤활체인)
◎ 표준형 롤러체인 (Standard Roller Chain)
표준형 롤러체인은 KS 및 ANSI 규격에 준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력전달을 주목적으로 하는 제품으로 인장강도, 피로강도 등이 충분히 고려되어 설계되어진 제품으로, 각종
아타치먼트가 취부되어 콘베어용으로 사용되어지는 체인의 기본이 되는 제품입니다.
동일 형번의 체인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설비의 종류, 사용환경등에 따라 적용되는 등급이 다르므로 선정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 RS80, RS80H, RS80SUPER, RS80SUPER-H, RS80스테인레스체인, RS80도금체인, RS80무급유체인 등이
있습니다.
◎ 표준형 롤러체인 - 무급유체인
표준형 체인에서 수명을 좌우하는 급유는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하지만 무급유 체인은 무급유 상태에서도 특수유를
함유한 부시의 효과에의해 긴 수명을 실현하였습니다. 내식성 향상을 위해 플레이트는 특수 표면처리를 하였고 핀은
함유부시의 상대재 재질계수를 높이기위해 특수 도금처리하여 내식성과 내마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무급유체인은
표준형 롤러체인에 비해 마모 수명이 14배 이상이다. (단 RS120, RS140은 표준체인의 약5배의 마모 수명을 갖는다)
표준형 롤러체인과 호환성이 있으나 핀길이가 표준체인보다 길게 되어 있으므로 장치와의 간섭을 확인 바랍니다.
기본 구조는 표준형 체인과 동일한 구조입니다.
사용 온도범위는 -10℃ ~ 60℃입니다.
체인의 사용 환경에 따른 활용범위를 넓히기 위해 플레이트를 도금 처리한 제품도 제조되고 있습니다.
표준형 체인에 비해 소음이 작습니다 (500RPM에서 약50db)
◎ 표준형 콘베어체인 (Standard conveyor chain) - 무급유 체인
부식 분위기에서 사용되는 콘베어 체인은 체인 각부품의 부식과 함께 습동부 및 회전부의 작동을 저해하므로써 라인의
과부하 현상으로 나타나며, 과부하를 해소시키기 위해 짧은 주기의 지속적인 급유 관리를 해야함은 물론 주유한 윤활유
(그리스)는 환경오염을 유발시키고 더러는 운송물을 오염시키는 등 정상적인 조업을 방해하는 현상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는 무급유형 콘베어체인으로 그 활용도가 넓고 다양합니다.
<무급유체인의 장점>
-. 정기적인 급유(급지)가 필요없다. (제품 출하시의 급지만으로 추가 급유 불필요)
-. 습동 및 회전부는 자기윤활소재가 적용된 부품으로 구성되었으므로 부식에의한 고착이 없어 라인부하를
증대시키지 않는다.
-. R, F형 롤러체인은 자체 중량을 줄일 수 있으므로 체인을 경량화 하였음.
-. 정기, 정량 급유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환경오염을 줄이고 운반물의 오염을 방지함.
-. Steel소재(탄소강)의 체인에 비해 내마모성이 우수함(약6.7배)
-. 상대재를 마모 시키지 않으므로 상대품(레일 등)의 교환을 하지 않아도 됨.
-. 링크플레이트는 종래의 용융아연도금 보다 친환경적이고 내식성이 뛰어난 특수코팅을 하여 부식으로 인한
피로강도 저하를 막았습니다.
◎ 자동차라인용 콘베어체인 (무급유형체인)
중금속이 함유되지 않은 특수코팅법(내식성에 강함)을 적용하여,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친 환경적"인 제품입니다.
R형 및 F형 롤러체인의 경우 자기윤활소재를 적용하고 있어 제품 중량이 현저하게 감소되고, 롤러의 회전 마찰 저항이 작아
동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프라켓과 치합 및 치이탈시에도 간섭 소음이 없고, 회전마찰시의 마찰소음이 없으므로 정숙한 운전이 됩니다.
Steel소재의 체인에 비해 내마모성이 약 7배로 마모수명을 향상 시켰습니다.
상대재를 마모시키지 않으므로 상대재의 교환주기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Steel 소재에 비해 내약품성이 뛰어납니다.
정기적인 급유를 하지 않으므로 환경오염을 줄이고, 제품의 오염과 불량을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트롤리 콘베어용 체인 (Trolley conveyor chain) - 무급유 타입체인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OVER HEAD CONVEYOR에 공용으로 사용이 됩니다.
TROLLEY에 부가되는 하중 역시 기존의 STEEL형 TROLLEY에 부가되는 하중과 동일 부가 하중값을 갖습니다.
<장점>
-. 출하 초기의 급유(마찰 마모 유도용으로 주입하는 급유 임)로 추가 급유를 하지 않아도 된다.
-. 기존의 TROLLEY는 롤라의 회전 마찰을 줄이고 회전시의 소음을 없애기 위해 주기적인 급유를 행하고 있으나, 무급유형은
급유를 하지 않아도 되므로 윤활유(그리스)의 낙하에 의한 운송물의 오염 또는 불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CAST NYLON을 기본 소재로한 자기윤활소재로 가볍고(STEEL에 비해 약7배), 강력한 충격 흡수성을 갖으며,
뛰어난 내마모성(탄소강의 6.7배)을 갖습니다.
-. 저 소음으로 정숙한 운전이 됩니다.
-. 초기 급유에 의한 마찰마모 양상의 마모 형태를 유지하므로, 사용할수록 회전마찰저항이 줄어 들게 되므로, 라인의 저항이
줄어듭니다.
<사용시 고려할 사항>
-. 135℃ 이상의 고온에서 장시간 사용할 수 없습니다.
<BASE CHAIN 및 TROLLEY BRACKET의 내식 처리>
-. TROLLEY용 롤러는 자기윤활소재를 적용하여 무급유를 실현하였으나 BASE CHAIN과 TROLLEY BRACKET는
기존의 STEEL소재를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으므로 부식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BASE CHAIN과 TROLLEY BRACKET에 친환경형 특수 코팅 처리한 제품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 내식성 향상 코팅의 특징
-. 아연함유 BASE COAT와 알루미늄 성분을 함유한 TOP COAT로 구성된 결합체이며, 이러한 2중 구조의 특성은
희생적인 성질과 더불어 자기보호적인 부식방지를 모두 이용한 코팅으로 정상적으로 실용되었을때 자연적인
염분 노출 상태에서 1,000시간을 초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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