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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pling

기어 카플링 (GEAR COUPLING)

by technical talk 2011. 7. 13.

                    ▽ 기어 커플링 형식,규격

GDE,GDEL,GSE,GSEL,GSCD,GH,GDBW,GSBW,GFS,SS,CC,SE,CE

 

 

GEAR COUPLING

특징 (Characteristic)

Gear Coupling은 미국의 AGMA규격과 일본의JIS규격을 채택하여 Sleeve Crown Hub로서 동력 전달되는 축 이음 방식이다.

1) 소형 경량화 하였으며 긴 수명과 전달 동력의 손실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2) 접합부분에 Gasket을 사용하여 윤활유 누출을 방지하고 또한 홈이 되어있어 장착이 간편하다.

3) Hub Tooth 3면이 일정한 Crown Gear로 가공되어 있어 면 접촉이 아닌 곡선을 따라 점 접촉으로 동력을 전달함으로써 평행오차, 각도오차, 축 유동 오차를 해결한다.

-.평행오차

구동 축과 피동 축이 서로 평행하지만, 중심이 일치하지 않은 상태.

-.각도오차

구동 축과 피동 축이 일직선 상에서 각도를 두고 기울어진 상태.

-.축 유동 오차

구동 축과 피동 축이 각각 축 방향으로 움직이는 상태.

-.복합오차

실제운전 상태에서는 위의 3가지 이상의 오차가 복합적으로 작용.

용도 (Application)

Gear의 치부와 치면이 Crowning 되어있어 편심, 편각 시 치부가 간섭을 받지 않도록 했다.

재질은 SM45C-N를 사용하여 고속회전과 높은 부하운전에 대한 내구성을 강조하였으며 조건에 따라 특수강으로 제작한다.

표준소재 (Standard Material)

Internal Gear, Crown Gear, Flange,  =  SM45C-N

Bolt  =  SM45C-H

O-Ring  =  NBR

선정시 주의사항

1>Sliding Gear Coupling에서 축 유동이 시간당 5번 이상 일 경우, 적용할 안전계수에 0.5를 추가한다.

2>상시 역회전이나 불연속성 작동, 기계시동에 의한 관성효과, 충격부하, 자기유도의 반복, 최고부하 Torque등과 같이 정상의 경우보다 클 경우의 특성을 갖는 모터 사용시는 사용설비 Peak Torque(사용설비 최고마력에 의하여 산출

Torque) 1.5배 한 Torque가 사용설비에 견딜 수 있는 최대치이다. (사용설비 최고부하는 사용설비 내에 존재할 수 있는 최대의 기계적 부하이다.)

3>GFS-R, GFS-O의 경우에 중간 Shaft의 두께와 최대길이는 당사 문의 바람.

4>GDBW, GSBW Gear Coupling에 대한 Torque값은 GDE, GSE와 같으므로 Brake에 대한Rating을 비교하여 선정되며 전동기의 동력보다 Brake의 동력이 클 경우 Brake 동력을 선정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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