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upling

타이어 카플링 (TIRE COUPLING)

by technical talk 2011. 7. 13.

 

 

▷ 타이어 카플링 (TIRE COUPLING)

   타이어 카플링의 특성

   1> 타이어 카플링은 고무로 피복된 TIRE COAT로 동력을 전달하는 것이 주 특징입니다. 충격을 완화하고 진동을 감소시키므로

       회전중 소음이 전혀 없으며 가볍고 내구성도 뛰어나며 분해 조립이 편리하므로 어떠한 카플링보다 우수합니다.

       특히 모터와 펌프의 축이음용으로 적합한 카플링입니다.

   2> 2축간의 중심이 다소 달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허용편심 : 각 카플링 본체 외경의 1%이내 입니다.

       허용편각 : 2˚까지 허용합니다.

       허용신축 : 커플링 본체의 폭에 대하여 -10%~+3%이내 입니다.

   3> 연관 기계를 움직이지 않고 분해가 가능하며 조립은 볼트만 체결하는 것으로 간단히 되기 때문에 분해 조립이 편리하며

       장착 시간이 단축됩니다.

   4> 충격 완화, 진동 흡수가 뛰어나기 때문에 진동 및 예기치 못한 충격 부하로 인한 관련기기 및 베어링의 손상을 막아 줍니다.

   5> 급유가 전혀 필요 없으므로 한번 설치하면 기계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반 영구적으로 사용합니다.

   6> 어떤 경우라도 카플링 자체의 소음은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소음공해로 부터 완전 해방됩니다.

 

  

 

'coup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죠 카플링 (JAW FLEXIBLE COUPLING)  (0) 2011.07.13
기어 카플링 (GEAR COUPLING)  (0) 2011.07.13
러버 카플링 (RUBBER COUPLING)  (0) 2011.07.13
그리드 카플링 (GRID COUPLING)  (0) 2011.07.13
디스크 카플링 (DISK COUPLING)  (0) 2011.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