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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pling

디스크 카플링 (DISK COUPLING)

by technical talk 2011. 7. 12.

▷ 플랙스블 디스크 카플링(FLEXIBLE DISK COUPLING)

   디스크 카플링의 특성

   디스크카플링은 서로 닿거나 마찰 진동부분이 없으므로 윤활유가 필요없습니다.

   따라서 소음, 진동, 마모가 없고 에너지 손실도 낮으며 청결하여 기름이 묻지

   않습니다. 또한 특수 카플링의 필수 조건인 HIGHTORQUE이며 BACKLASH가

   없고 비틀림 강성이 커서 고속용으로 NC장치가 부착된 공작기계, INDEXING장치,

   인쇄기등에 적합 합니다.

   디스크 카프링 구조의 핵심은 ELEMENT에 있습니다. 형상은 4각형이며 SUS304

   재질의 스프링판을 적층한 것입니다. 4본 BOLT용 엘레멘트(ELEMENT)는 4각형

   으로써 허용편각이 1˚까지 허용됩니다.

   디스크 카프링은 정확한 SETTING으로 초기 환경이 변하지 않으면 수명은 반영구적

   입니다. 결함은 운전 정지중에 ELEMENT 또는 BOLT, NUT상태를 육안 검사만으로

   할 수 있으며, 돌발사고 등으로큰 부하가 걸려 ELEMENT가 파손 된다고 해도 BOLT가

   WASHER에 끼워져서 회전이 전달 되므로 안전 합니다.

   축 정렬의 허용범위가 넓으므로 여러가지 시스템에 유연하게 적응합니다. 또한 특수설계에

   의한 커다란 축 정렬에도 대응할 수가 있습니다.

  ELEMENT(엘레멘트)의 종류

 

 

 

   디스크 카플링의 성능

   커플링의 축 방향 이동 및 편심은 FLEXIBLE ELEMENT의 BOLT수 및 운전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축 방향 이동 및 편심은 서로 상관 관계

   에 있으며 한 방향이 증가하면 한 방향이 감소하기 때문에 동시에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동부 축과 피구동부 축의 편심은 FLEXIBLE

   ELEMENT의 각 변위(△θ)에 의합니다.

 

   축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편심 및 편각이 발생합니다. 열변동, 베어링 마모, 진동, 기초공사의 침전 등으로 인하여 축정렬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최초의 축정렬이 정확하지 못한 상태에서 카플링에 과부하가 발생하면, 편심응력을 흡수할 여력이 없어져 기대한 운전수명을

   갖지 못하게 됩니다. 위의 그림은 편심 및 편각, 축 유동오차 변위를 나타낸 것으로 실제로는 이 모든 변위가 복합적으로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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